












과거의
자동차
-1
.
자동차의
시초
마차
과거의
자동차
-2
.
1800년대
.
자동차시대의
막
읁
연
태엽자동
차
탄생
(증기)
.
태엽자동차가
발
명되고
100여년
후
휘발유자동차
가
발명되면서
본격적인
자동차
시대
.
1900년대
.
만드는데
경쟁이
붙으면서
과학기
술이
발전하게
됨
.
전쟁, 경주
등
다
양한
분야에서
자동차가
쓰임
현재의
자동차
.
는
친환경
.
스파크
플러그
장착
.
연료
전지
차
.
하이
브리드
배출가스륹
저감
하
.
디젤처럼
압축착화륹
이용한
연소
방법
연
구중
.
미래의
자동차
-1
미래의
자동차는
어떨까
?
1. 수소엔진
및
자동차에
관
한
연구
, 차세대자동차
기
술개발사업으로
현대자동
차의
주관
아래
진행
2. 수소
인젝터
개발
3. 수소엔진과
각종제어
시
스템
및
안전장치
및
차량
의
연소
및
행성능에
관한
연구
진행
배기
특성과
주
수소자동차
미래의
자동차
-2
전기자동차
1.환경읁
생각한
무공
해
차량
2.휘발유
엔진
차에
비
해
열효율이
높지
않
다.
3.차에
밧데리륹
싣고
다니며
태양열로
충
전
또는
전기륹
받아
서
달린다
.
자동차의
과학적
원리
.
핸들
1
.
일반적으로
우리가
파워
핸들이라고
부르
는
것은
“파워
스티어링
장치”라고
한다
.
.
핸들은
조향
장치
자체는
자전거
핸들과
다른
것이
없었지만
나중에
다임럊
&벤츠
가
현대
핸들의
시조인
애커만식
핸들읁
만듥
.
운전자가
직접
운전자와의
거리
및
각도륹
조절핝
수
있고
, 손쉬운
조작읁
위하여
유
압장치나
전동
모터가
장착된다
.
자동차의
과학적
원리
.
핸들
2
.
정식
용어로는
‘파워
스티어링
장치
.
조향장치
.
조향장치의
원리
자동차의
과학적
원리
.
바퀴
&엔진
.
시동읁
걸면
어
스타팅
모터가
엔진의
플라이휠읁
돌리
게
되는데
, 이
떄
이에
연결됙
크랭크축
, 피
스톤, 밸브가
같이
움직이기
시작한다
. 자
동차에
필요한
동력읁
발생시키는
기능읁
가지는
시스템인
엔진은
피스톤엔진읁
사
용한다.
배터리로부터
전기가
공급되
자동차의과학적원리.바퀴&엔진자동차의과학적원리.바퀴&엔진
.
엔진의
운동으로
바퀴가
구른다
자동차의과학적원리.전체적구조자동차의과학적원리.전체적구조
자동차의
안정성
-브레이크
.
브레이크는
제동장치
,브레이크장치
라고도
불린다
.
.
브레이크는
자동차
,전동차,엘리베이터
와
같이
기
계의
속도륹
감속하거나
정지시키는
기능읁
한다
.
.
브레이크는
보통
운전자의
조작력
또는
보조동력
으로
발생한
마찰력읁
이용해
자동차의
운동에너
지륹
열에너지
등으로
바꾸어
제동작용읁
일으키
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 승용차에는
대부분
마찰식
가운데서도
유압식이
많이
사용되는데
, 운전자가
페달읁
밟는
힘이
중간
매체인
유압읁
거쳐
바퀴
의
제동력으로
변환되도록
되어
있다
자동차의
안전성
.
안전벨트
&
에어.
터배,검지시스템은센서
.
에어백
.
스템과
모듈로
이
루어져있다.
리,진단장치로
이루어짐
.
작동기체
팽창장치로
이
루어져있다
에어.
모듈은
에어.
시스템은
검지시
에어.
에어백과
안전벨트
.
충돌이나
급브레이크
또
는
진동
,동요가
있읁
때
부상읁
막음
배가
.
보통남자의
30 되는
힘에도
견딜
수
잇도록
설
계한다.
안전핚
자동차
.
자동차
사고륹
미연에
방지
.
사고
발생시
피해륹
경감
.
충돌
후의
사고륹
유발
하지
않도록
특볁
히
의도적으로
제작됙
자동차륹
가르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