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도의
지도
그리기
지도를알아보자
차례차례탐색활동2
학습목표탐색활동1
탐색활동3
일반화평가.실제모습을지도로나타내는과정알아보기. 땅의높낮이를나타내는방법알아보기. 우리고장지형의특색을알아보기. 축척이다른두지도를비교하여보기탐색활동4
6탐색활동5
1문제확인. 지도에서사용되는기호익히기. 땅의높이가가장높은곳과바다의깊이가가장깊은곳을찾을수있는가?
. 감자를이용하여등고선만들기땅의높낮이와거리를나타내는방법알기. 지도에서실제의거리를나타내는방법알기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학습목표를알아봅시다. 학습목표를알아봅시다.
▶지도에서땅의높낮이와거리를나타내는방법을알수있다.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1. 지도에서사용되는기호를익혀봅시다. 1. 지도에서사용되는기호를익혀봅시다.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문제확인
학습순서를알아봅시다. 학습순서를알아봅시다.
1.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알기
2.우리
고장
지형의
특색
알아보기
3.감자를
이용하여
등고선
만들어
보기
4.지도에서
실제거리를
나타내는
방법
알기
5.축척이
다른
두
지도를
비교하기
탐색3차례탐색2탐색1학습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2. 고장의실제모습을기호를활용하여지도로나타내는과정을알아봅시다.
2. 고장의실제모습을기호를활용하여지도로나타내는과정을알아봅시다.
실제의모습그림으로나타낸모습기호로나타낸모습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1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1
실제고장의모습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1
그림으로나타낸모습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1
기호로나타낸모습
3. 지도에서땅의높낮이를나타내는방법을알아봅시다.
등고선탐색2 3. 지도에서땅의높낮이를나타내는방법을알아봅시다.
등고선탐색2
해면을
기준으로
높이가
같은
곳을
선으로
연결하여
땅의
높고
낮음을
지도에
나타낸
것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바다의깊이가같은곳을선으로연결하여바다의깊고얕음을지도에나타낸것등심선바다의깊이가같은곳을선으로연결하여바다의깊고얕음을지도에나타낸것등심선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지도에는땅의높낮이가으로나타나있다.
땅의높이가높을수록바다가깊을수록(색깔과선)
(고동색이진하며)
(파란색이진하다.)
지도에는땅의높낮이가으로나타나있다.
땅의높이가높을수록바다가깊을수록(색깔과선)
(고동색이진하며)
(파란색이진하다.)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지도에서땅의높낮이를나타내는방법을확인해봅시다.
4. 우리고장의지형의특색을알아봅시다.
어느곳이더높은지역인가?
어느쪽이더깊은지역인가?
4. 우리고장의지형의특색을알아봅시다.
어느곳이더높은지역인가?
어느쪽이더깊은지역인가?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3
지도의등고선에맞추어색칠을해봐요.
5. 감자를이용하여등고선을만들어봅시다.
지도의등고선에맞추어색칠을해봐요.
5. 감자를이용하여등고선을만들어봅시다.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탐색4
학습지
0 1 2 3 4
10m 10m
6. 지도에서실제의거리를어떻게나타내는지알아봅시다. 탐색5
0 1 2 3 4
10m 10m
6. 지도에서실제의거리를어떻게나타내는지알아봅시다. 탐색5
실제거리
10m를
실제거리
10m를
1cm 로
줄인
그림
2cm 로
줄인
그림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7. 무엇을공부했나요?
☞축척이다른두지도를비교하여봅시다.
일반화7. 무엇을공부했나요?
☞축척이다른두지도를비교하여봅시다.
일반화
넓은
지역을
볼
수
있는
지도는
?
자세히
볼
수
있는
지도는
?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
8. 공부한내용을평가해봅시다. 평가
◀땅의
높이가
가장
높은
곳은
?
라
◀바다가
가장
깊은
곳은
?
㉠
탐색3차례탐색2탐색1문제확인학습목표탐색4 탐색5 일반화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