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여러나라의
악기
전기
기타
세계최초의
일렉트릭
기타는
1928년
장인
Harry Watson 의
도움을
받
아서
George Beauchamp 가
만들었다
.
일렉트릭
기타는
다른
기타와
달리
전기를
써서
쓸
수
있는
기타이다
.
그래서
다른
기타보다
더
높은
소리나
, 더
낮은
소리를
낼
수
있다
.
그리고
일렉트릭
기타는
다른
기타에
비해서
더
늦게
나와서
역사가
그리
길지
않다
.
그대신,제일
바르고
, 화려하게
변화되어
있는
기타이다
.
통기타,클래식기타와
일렉트릭
, 베이스기타의
차이점은
통기타,클래식기타는
전기를
쓰지않아서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없지만
,
일렉트릭, 베이스기타는전기를써서화려한음도낼
수있다는것이다
.
다음은
베이스
기타에
대해서이다
.
베이스기타는
일렉트릭
기타와
비슷하게
전기를
쓰지만
.
베이스기타는
일렉트릭
기타보다
조금
더
낮은
중
,저음을
내고
,
줄도4줄이다.
줄이4줄이라고
더
쉽진
않다
. 오히려
더
어렵다
.
그
이유는
베이스기타는
조율도
꽤
까다롭고
, 줄이
두껍기
때문이다
.
앞으로도
일렉트릭
기타에
많은
관심을
가지기를
기원하며
…
첼로
서양
고전음악에
쓰이는
바이올린족의
낮은
음역
악기
로
비올라보다
한
옥타브
아래
음을
연주한다
. 첼로는
비올라와
함께
악기의
형태와
연주
방식면에서
원칙적
으로
바이올린의
악기
계통에
속한다
. 다만
첼로는
크기
면에서
콘트라베이스
다음으로
큰
현악기이다
. 오늘날
연주회에서
독주나
실내악
, 오케스트라
등에서
중요한
활약을
하고
있는
악기이다
. 첼로를
연주하는
사람을
첼
리스트(cellist) 라고
한다
.
첼로는
바이올린
, 비올라에
이어서
16세기에
나타났으
며
초기의
악기는
5현으로
되어
있는
것도
적지
않았
다.17 세기
중엽에는
쳄발로
등과
함께
반주악기로만
사
용되었으나
17세기
말에는
도메니코
가브리엘리
등이
독주
첼로를
위한
작품을
쓰기
시작하여
바로크
시대의
말에
독주
악기로써의
지위를
확립했다
.그
중
유명한
작
품들은
18세기에
J.S. 바흐가
작곡한
몇
개의
첼로
모음
곡과
비발디
,C.P.E. 바흐
하이든
등의
협주곡을
들을
수
있다.첼로가
온
세상에
널리
퍼지기를
바라며
..
우쿨렐레
우쿨렐레
역사는
1878~1913년경
포르투갈
사람들
(약
2만
명)이
사탕수수
재배를
위해
하와이
섬으로
이민을
오면서
가지고
온
포르투갈
전통
악기
‘브라기냐
(Braquinha)' 에서유래
되었
다는설이
가장
일반적이다
.
브라질의
전통악기인
’카바키뇨‘에서
유래되었다는
설도
있다.
약
400명의
사람들을
태우고
포르투갈
마데리아를
출발하였
다. 1879 년
하와이
섬에
이주하였다
.
함께타고
온
배에는
3명의
음악가가
있었는데
(Augusto
Diaz, Manuel Nunes, Jose do Espirito Santo), 그중에
한명이
브라기(Braguinha : 5 현) 악기를
토대로
‘우쿨렐레’
악기를
만들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
우리나라에도
우크렐레
연주자가
많이
탄생하길
원하며
..
바이올린
이츠하크
펄먼
(Itzhak Perlman, 1945 년
8월
31일
~, 이스라엘
야파
출생
)
미국인
바이올린
연주가이다
. 20 세기
후반의
가장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가의
한
명으
로
손꼽힌다
. 이츠하크
펄먼은
라디오에서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처음
으로
바이올린에
흥미를
가졌다
. 텔아비브
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며
,
이스라엘계
이민해서는
줄리어드
음악
학교에서
이반
겔러미안
, 도로시
딜레이와
함께
수학하였다. 1963 년
카네기
홀에서
데뷔하였고
1964년에는
레벤트릿
콩쿠르에서
우
승하였다. 곧
전
세계를
돌며
연주를
하였으며
, 여러
장의
음반도
냈다
. 한편
1970년
대부터는
투나잇
쇼나
세서미
스트리트
등
미국의
텔레비전
방송에도
출연하였으며
,
백악관에서도
여러
차례
연주하였다
. 이츠하크
펄먼은
네
살
때
소아마비를
앓았으나
잘
회복하였고
, 목발을
써서
걸을
수
있게
되었다
. 요즘은
이동할
때
목발을
쓰며
, 바이
올린
연주는
앉아서
하고
있다
.
정
경화
(1948 3 월
26일
~, 한국
서울출생
)
서울의
음악
집안에서
태어난
한국의
여류
바이올리니스트
. 4 세경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으나
, 2 년
후에
자기의사로
바이올린으로
전향했다
. 그
뒤
뛰어난
재
능을
나타내어
, 10 세
전에는
자주
서울의
무대에
서서
연주했다
. 1960 년
12세때
미국으로
건너가
줄리어드음악원에
입학하여
, 명
교사인
이완
갈리미언에게
사사
했다. 1967 년에
카네기
홀에서
열
린
리벤트리트
콩쿠르에
출전했는데
. 이
때는
동문인
핑카스
주커만도
참가했으며
, 두
번의
연주에
의해서도
우열이
판가름나지
않아서. 마침내
두
사람이
공동
우승을
했다는
이례적인
결과가
된
것은
유명한
이
야기다. 이
때
재빨리
저널리스틱한
명성을
높였다
. 유럽에
데뷔한
것은
1970년의
일로, 장소는
런던에서
프레빈
지휘의
런던
교향악단을
반주로
한
차이코프스키의
협주곡을
연주했다
. 이것이
대단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켜
, 유럽
각지의
오케스트
라와
미국
등지에서
앞다투어
공연을
신청하는
등
, 그녀를
일약
인기
바이올리니스
트로
만들었다
. 그
이래
극히
분주한
연주
생활에
들어가
, 오늘날에도
전
세계적으
로
주요
오케스트라와
활발한
협연을
계속하고
있다
. 또
서울과
미국
등지에서
언
니인
첼리스트
명화
및
동생인
피아니스트
명훈과
트리오로
호평을
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