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성공 사례
진 행 순 서

 틈새연혁
 기업문화와 비전
 틈새라면의 틈새 메뉴
 틈새문화
 김사장의 “먹는 장사 노하우 5”
 틈새라면의 밑천
 김복현 사장의 경영철학
 김복현 사장의 말씀


틈 새 연 혁
 1981           명동 틈새라면 개업(현 명동본점) 
 1996           서비스 표 등록 
 2002.11      틈새(주)법인설립
 2003.3.3     틈새라면 1호 점 (전주 인후 점) 
 2003.10.11  틈새라면 20호 점 (성남 신흥 점) 
 2004.02.10  틈새라면 40호 점 (건대 점) 
 2004.05.04  틈새라면 60호 점 (경복궁 점) 
 2004.08.21  틈새라면 80호 점 (대학로 점) 
 2004.12.23  틈새라면 100호 점 (서울 가락 점)
기업문화와 비전
 한국적 맛과 문화의 세계화
   ☞ 2004년 타임지 아시아판 베스트 라면 선정. 
    ☞ 2005년 시판용 틈새라면출시 (미국진출) 

 한국의 대표브랜드 -> 맛있는 문화기업 틈새

 장인을 남기는 인간 기업 -> 틈새기업
   ☞ 26년 동안 라면만을 고집
틈새라면의 틈새 메뉴
 빨계떡 \2,500~3,000  
    ☞ 고춧가루 + 계란 + 떡 
     ☞ 노하우 - 김복현 사장이 직접 개발한 고춧가루, 
                      물의 양, 불의 강도, 정확한 타이밍
     ☞ 특징 - 라면 특유의 기름기나 냄새가 나지 않는 
                   얼큰한 중독성 짙은 맛
 계떡 \2,000~2,500  
    ☞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
      ☞ 특징 - 구수하면서도 부드럽고 개운하게 정리되는 뒷맛

틈 새 문 화
 틈새 가족만의 생생한 언어
   단무지 : 파인애플 
   정수기 : 오리방석
   입걸레 : 휴지
   계   산 : ‘돈을 뺏는다’ 라고 표현


 → 독특한 언어사용 : 고객의 기억속에…

김사장의 “먹는 장사 노하우 5”
 ‘매력 만점의 주인이 되라!’
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하라.
 한 분야에서 6개월 이상 일하라.
 나만의 메뉴를 개발하라.
 주방은 주인이 지켜라.
 손님과 얘깃거리를 늘 만들어라.


틈새라면의 밑천
 기본에 충실
 자신의 주관에 확신
 틈새 매니아
 한국인의 정서
 특이한 실내장식
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
 한 우물 파기
김복현 사장의 경영철학
 주인이 왕이다      
      - 주인과 손님의 벽 허물기
      - 손님을 가족처럼 생각함
      - 자기 맛을 고집
 장사는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 욕심을 버려라
 자기의 일에 애정을 가져라
 긍정적 마인드
 장인정신 : 26년간의 라면인생 
김복현 사장의 말씀
 “ 사회에 나가서 적응을 잘하기 위해선 경험을 쌓아야 한다.”

 “ 대학을 다니는 기간 동안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익힐 기회를 만들어라.”







Posted by MS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