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성공 사례 - 틈새라면










기업의 성공 사례
진 행 순 서
틈새연혁
기업문화와 비전
틈새라면의 틈새 메뉴
틈새문화
김사장의 “먹는 장사 노하우 5”
틈새라면의 밑천
김복현 사장의 경영철학
김복현 사장의 말씀
틈 새 연 혁
1981 명동 틈새라면 개업(현 명동본점)
1996 서비스 표 등록
2002.11 틈새(주)법인설립
2003.3.3 틈새라면 1호 점 (전주 인후 점)
2003.10.11 틈새라면 20호 점 (성남 신흥 점)
2004.02.10 틈새라면 40호 점 (건대 점)
2004.05.04 틈새라면 60호 점 (경복궁 점)
2004.08.21 틈새라면 80호 점 (대학로 점)
2004.12.23 틈새라면 100호 점 (서울 가락 점)
기업문화와 비전
한국적 맛과 문화의 세계화
☞ 2004년 타임지 아시아판 베스트 라면 선정.
☞ 2005년 시판용 틈새라면출시 (미국진출)
한국의 대표브랜드 -> 맛있는 문화기업 틈새
장인을 남기는 인간 기업 -> 틈새기업
☞ 26년 동안 라면만을 고집
틈새라면의 틈새 메뉴
빨계떡 \2,500~3,000
☞ 고춧가루 + 계란 + 떡
☞ 노하우 - 김복현 사장이 직접 개발한 고춧가루,
물의 양, 불의 강도, 정확한 타이밍
☞ 특징 - 라면 특유의 기름기나 냄새가 나지 않는
얼큰한 중독성 짙은 맛
계떡 \2,000~2,500
☞ 매운 음식을 먹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메뉴
☞ 특징 - 구수하면서도 부드럽고 개운하게 정리되는 뒷맛
틈 새 문 화
틈새 가족만의 생생한 언어
단무지 : 파인애플
정수기 : 오리방석
입걸레 : 휴지
계 산 : ‘돈을 뺏는다’ 라고 표현
→ 독특한 언어사용 : 고객의 기억속에…
김사장의 “먹는 장사 노하우 5”
‘매력 만점의 주인이 되라!’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선택하라.
한 분야에서 6개월 이상 일하라.
나만의 메뉴를 개발하라.
주방은 주인이 지켜라.
손님과 얘깃거리를 늘 만들어라.
틈새라면의 밑천
기본에 충실
자신의 주관에 확신
틈새 매니아
한국인의 정서
특이한 실내장식
경험에서 나온 노하우
한 우물 파기
김복현 사장의 경영철학
주인이 왕이다
- 주인과 손님의 벽 허물기
- 손님을 가족처럼 생각함
- 자기 맛을 고집
장사는 사람을 남기는 것이다
욕심을 버려라
자기의 일에 애정을 가져라
긍정적 마인드
장인정신 : 26년간의 라면인생
김복현 사장의 말씀
“ 사회에 나가서 적응을 잘하기 위해선 경험을 쌓아야 한다.”
“ 대학을 다니는 기간 동안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익힐 기회를 만들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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