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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르게이브린(Sergey Brin) 과래리페이지(Larry Page)
구글(Google) 의창업자.1998년친구의차고에서별볼일없는데이터작업으로회사를시작.구글의성공은직원들의열정을고취하고지속적인혁신의결과임프로파일.벽은밝은색으로칠하고,
사무실은항상열려있고구글플렉스는모든종업원들에게음식과여가생활을제공함10-1
*
* 세르게이브린(Sergey Brin) 과래리페이지(Larry Page)
구글(Google) 의창업자.1998년친구의차고에서별볼일없는데이터작업으로회사를시작.구글의성공은직원들의열정을고취하고지속적인혁신의결과임프로파일.벽은밝은색으로칠하고,
사무실은항상열려있고구글플렉스는모든종업원들에게음식과여가생활을제공함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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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적보상.내적보상--목표를잘수행하고달성했을때느끼는개인적만족감.내적보상의유형:
동기부여의가치-성과에대한자부심-성취감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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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적보상.내적보상--목표를잘수행하고달성했을때느끼는개인적만족감.내적보상의유형:
동기부여의가치-성과에대한자부심-성취감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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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적보상.외적보상--업무를잘한데대한보상으로타인이주는것.외적보상의유형:
-임금인상-칭찬-승진동기부여의가치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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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적보상.외적보상--업무를잘한데대한보상으로타인이주는것.외적보상의유형:
-임금인상-칭찬-승진동기부여의가치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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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의과학적관리.과학적관리--일을하는가장효율적인방법을찾아내고사람들에게그기술을가르쳐주기위해노동자들을연구하는것.생산성을높이기위한세가지요소1. 시간2. 방법3. 일의규칙LG1
테일러:
과학적아버지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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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러의과학적관리.과학적관리--일을하는가장효율적인방법을찾아내고사람들에게그기술을가르쳐주기위해노동자들을연구하는것.생산성을높이기위한세가지요소1. 시간2. 방법3. 일의규칙LG1
테일러:
과학적아버지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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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동작연구.시간-동작연구--임무를수행하기위해어떤작업이수행되어야하는지와각각의작업을수행하는데드는시간에대한연구. 프레드릭테일러가시작함.동작경제의원칙으로발전함--프랭크와릴리안길브레스에의해개발된것으로, 모든작업은일련의기본동작으로구분될수있다는이론LG1
테일러:
과학적아버지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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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동작연구.시간-동작연구--임무를수행하기위해어떤작업이수행되어야하는지와각각의작업을수행하는데드는시간에대한연구. 프레드릭테일러가시작함.동작경제의원칙으로발전함--프랭크와릴리안길브레스에의해개발된것으로, 모든작업은일련의기본동작으로구분될수있다는이론LG1
테일러:
과학적아버지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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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S와과학적관리(법률사례)
.UPS운전사는제한규칙과업무필요사항을기반으로일함.이런모든압력은결국대가를치르게되어많은UPS
운전사들이걱정, 불안, 근육통등에시달림.UPS는직원들에게지나친부담을가하지않으면서도생산성의증대를달성하기위해보다나은계획을세우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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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S와과학적관리(법률사례)
.UPS운전사는제한규칙과업무필요사항을기반으로일함.이런모든압력은결국대가를치르게되어많은UPS
운전사들이걱정, 불안, 근육통등에시달림.UPS는직원들에게지나친부담을가하지않으면서도생산성의증대를달성하기위해보다나은계획을세우고있음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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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손연구: 목적과결과.연구자들은조명밝기의차이에따른종업원들의효율성을연구함.생산성은조명상태에상관없이증가함LG2
엘튼메이요와호손연구.연구자들은인간적또는심리적요인이포함되어있을것이라고생각했음.호손효과--사람들이자신이관찰되고있다는것을알때다르게행동하는경향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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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손연구: 목적과결과.연구자들은조명밝기의차이에따른종업원들의효율성을연구함.생산성은조명상태에상관없이증가함LG2
엘튼메이요와호손연구.연구자들은인간적또는심리적요인이포함되어있을것이라고생각했음.호손효과--사람들이자신이관찰되고있다는것을알때다르게행동하는경향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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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동기이론.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기본적인생리적욕구부터안전, 사회적, 자존감및자아실현욕구에이르기까지충족되지않은인간욕구에기반하는동기이론.이미충족된욕구는동기부여가되지않음.욕구가충족되면다른상위의욕구가출현됨LG3
동기부여와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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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동기이론.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기본적인생리적욕구부터안전, 사회적, 자존감및자아실현욕구에이르기까지충족되지않은인간욕구에기반하는동기이론.이미충족된욕구는동기부여가되지않음.욕구가충족되면다른상위의욕구가출현됨LG3
동기부여와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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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LG3
동기부여와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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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LG3
동기부여와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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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버그의동기요인.허즈버그의연구는다음의두가지질문에집중함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어떤요인이종업원들의동기를증가시키는데가장효율적인가?
-종업원들은동기와관련된직무관련요인에어떻게순위를매기는가?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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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버그의동기요인.허즈버그의연구는다음의두가지질문에집중함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어떤요인이종업원들의동기를증가시키는데가장효율적인가?
-종업원들은동기와관련된직무관련요인에어떻게순위를매기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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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내용.허즈버그는가장많은표를받은요인들이직무내용자체와관련되어있음에주목하며직원들은자신들이회사에기여한다고느끼기를좋아함을발견함.동기요인--허즈버그의동기요인이론에서직원들이더생산적이고만족스럽게일하게하는직무요인들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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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내용.허즈버그는가장많은표를받은요인들이직무내용자체와관련되어있음에주목하며직원들은자신들이회사에기여한다고느끼기를좋아함을발견함.동기요인--허즈버그의동기요인이론에서직원들이더생산적이고만족스럽게일하게하는직무요인들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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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환경.직무환경은만족을유지시키지만종업원들에게동기를제공하지는못함.위생요인--허즈버그의동기요인이론에서없으면불만족을유발하나있다해서반드시동기부여하지는않는직무요인들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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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환경.직무환경은만족을유지시키지만종업원들에게동기를제공하지는못함.위생요인--허즈버그의동기요인이론에서없으면불만족을유발하나있다해서반드시동기부여하지는않는직무요인들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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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버그의동기요인과위생요인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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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즈버그의동기요인과위생요인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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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과허즈버그의요인이론의비교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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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슬로우의욕구단계설과허즈버그의요인이론의비교LG4
허즈버그의동기요인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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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테일러의시간-동작연구와메이요의호손연구는어떠한유사점과차이점이있는가?
.메이요가발견한사항들은과학적관리에어떠한영향을주었는가?
.허즈버그가위생요인과동기요인으로불렀던동기부여요소의차이를설명하라.
진도평가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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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테일러의시간-동작연구와메이요의호손연구는어떠한유사점과차이점이있는가?
.메이요가발견한사항들은과학적관리에어떠한영향을주었는가?
.허즈버그가위생요인과동기요인으로불렀던동기부여요소의차이를설명하라.
진도평가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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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이론과Y이론.더글러스맥그리거는경영진의태도가일반적으로완전히다른두개의가정으로나뉨을발견.종업원들에게동기를부여하는경영진의태도는이러한가정에기초함.멕그리거는이를각각X이론과Y이론이라고함LG5
X이론과Y이론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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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이론과Y이론.더글러스맥그리거는경영진의태도가일반적으로완전히다른두개의가정으로나뉨을발견.종업원들에게동기를부여하는경영진의태도는이러한가정에기초함.멕그리거는이를각각X이론과Y이론이라고함LG5
X이론과Y이론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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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이론경영자의가정.사람들은일하기를싫어하고가능하다면일을안할것이다.
.일을싫어하기때문에처벌을이용해서강제하고, 통제하고, 지시및협박해야한다.
.일반적인직원은지시받기를선호하고,
책임을지기보다는안정성을원하고,
야심이크지않다.
.가장큰동기요인은공포와금전적보상이다.
LG5
X이론과Y이론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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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이론경영자의가정.사람들은일하기를싫어하고가능하다면일을안할것이다.
.일을싫어하기때문에처벌을이용해서강제하고, 통제하고, 지시및협박해야한다.
.일반적인직원은지시받기를선호하고,
책임을지기보다는안정성을원하고,
야심이크지않다.
.가장큰동기요인은공포와금전적보상이다.
LG5
X이론과Y이론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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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이론경영자의가정.대부분의사람들은일을좋아하고, 일은노는것이나쉬는것처럼자연스러운활동이다.
.대부분의사람들은몰입된목표를향해자연스럽게노력한다.
.목표에대한개인의몰입정도는그것을성취했을때얻을수있는인지된보상에달려있다.
.대부분의사람들은특정상황에서는단지책임을받아들일뿐아니라책임을추구하기도한다.
LG5
X이론과Y이론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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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이론경영자의가정.대부분의사람들은일을좋아하고, 일은노는것이나쉬는것처럼자연스러운활동이다.
.대부분의사람들은몰입된목표를향해자연스럽게노력한다.
.목표에대한개인의몰입정도는그것을성취했을때얻을수있는인지된보상에달려있다.
.대부분의사람들은특정상황에서는단지책임을받아들일뿐아니라책임을추구하기도한다.
LG5
X이론과Y이론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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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이론.윌리엄오우치는미국기업(A유형)과일본기업(J유형)의문화적차이를연구함.J유형은조직과그룹을중요하게생각함LG5
오우치의Z이론.A유형은개인에게초점을맞춤.Z이론은위둘을결합한접근방식임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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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이론.윌리엄오우치는미국기업(A유형)과일본기업(J유형)의문화적차이를연구함.J유형은조직과그룹을중요하게생각함LG5
오우치의Z이론.A유형은개인에게초점을맞춤.Z이론은위둘을결합한접근방식임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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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이론LG5
오우치의Z이론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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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이론LG5
오우치의Z이론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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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설정이론.목표설정이론--높지만도달가능한목표를세워야만그목표가수용되고피드백이주어지는것으로, 조직의여건에의해지원될경우직원들을동기부여하고성과를개선할수있다는생각LG6
목표설정이론과목표에의한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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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설정이론.목표설정이론--높지만도달가능한목표를세워야만그목표가수용되고피드백이주어지는것으로, 조직의여건에의해지원될경우직원들을동기부여하고성과를개선할수있다는생각LG6
목표설정이론과목표에의한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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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설정이론의적용.목표에의한관리(MBO) --최고경영진과중간경영진,
관리자, 종업원들간의일련의토론, 리뷰,목표평가를포함하는목표설정및수행시스템.경영자는모두에게기업의목표를명확히나타내야함.결과와보상성취를위한모니터링의필요LG6
목표설정이론과목표에의한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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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설정이론의적용.목표에의한관리(MBO) --최고경영진과중간경영진,
관리자, 종업원들간의일련의토론, 리뷰,목표평가를포함하는목표설정및수행시스템.경영자는모두에게기업의목표를명확히나타내야함.결과와보상성취를위한모니터링의필요LG6
목표설정이론과목표에의한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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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이론.기대이론--직원들이특정작업에투여하는노력의양은그들이기대하는결과물에따라달라진다는빅터브룸의이론.직원들의물음:
.내가이일을해낼수있는가?
.이일을해낼경우내가받는보상은무엇인가?
.이보상이노력할만한가치가있는가?
.기대는사람마다매우다양할수있음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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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이론.기대이론--직원들이특정작업에투여하는노력의양은그들이기대하는결과물에따라달라진다는빅터브룸의이론.직원들의물음:
.내가이일을해낼수있는가?
.이일을해낼경우내가받는보상은무엇인가?
.이보상이노력할만한가치가있는가?
.기대는사람마다매우다양할수있음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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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이론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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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이론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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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내들러와에드워드롤러의수정.데이비드내들러와에드워드롤러는경영자들이다음다섯단계를통해직원성과를개선해야한다고주장:
1. 직원들이어떠한보상을가치있게생각하는지를안다.
2. 각각의직원들에대해성과의표준을결정한다.
3. 표준성과가달성될수있음을확실히한다.
4. 성과와연결된보상을보장한다.
5. 보상이적절하다고간주되는지를확실히한다.
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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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내들러와에드워드롤러의수정.데이비드내들러와에드워드롤러는경영자들이다음다섯단계를통해직원성과를개선해야한다고주장:
1. 직원들이어떠한보상을가치있게생각하는지를안다.
2. 각각의직원들에대해성과의표준을결정한다.
3. 표준성과가달성될수있음을확실히한다.
4. 성과와연결된보상을보장한다.
5. 보상이적절하다고간주되는지를확실히한다.
LG6
직원의기대충족시키기:
기대이론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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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이론의이용.강화이론--긍정적이고부정적인강화요인들이사람들을특정한방식으로행동하게동기부여한다는이론.긍정적인강화요인은칭찬, 인정, 임금인상과같은보상임.부정적인강화요인은질책, 임금감소, 해고등임.경영자는바람직하지못한행동을무시함으로써그러한행동을제지할수도있음LG6
직원성과강화시키기:
강화이론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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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이론의이용.강화이론--긍정적이고부정적인강화요인들이사람들을특정한방식으로행동하게동기부여한다는이론.긍정적인강화요인은칭찬, 인정, 임금인상과같은보상임.부정적인강화요인은질책, 임금감소, 해고등임.경영자는바람직하지못한행동을무시함으로써그러한행동을제지할수도있음LG6
직원성과강화시키기:
강화이론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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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이론LG6
직원성과강화시키기:
강화이론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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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이론LG6
직원성과강화시키기:
강화이론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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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성이론.공정성이론--직원들은개인의직무에대하여유사한직위의다른사람과그보상을비교하여노력과보상간에공정성을유지하려고한다는이론.종업원은종종그들의소득을특정사람이나특정그룹과비교함.직장에서불공정성은낮은생산성, 낮은품질, 잦은결근, 자발적이직으로이어질수있음LG6
직원공정하게대하기:
공정성이론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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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성이론.공정성이론--직원들은개인의직무에대하여유사한직위의다른사람과그보상을비교하여노력과보상간에공정성을유지하려고한다는이론.종업원은종종그들의소득을특정사람이나특정그룹과비교함.직장에서불공정성은낮은생산성, 낮은품질, 잦은결근, 자발적이직으로이어질수있음LG6
직원공정하게대하기:
공정성이론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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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X, Y, Z 이론의바탕이되는경영자의태도에대하여간단히설명하라.
.목표설정이론을설명하라.
.기대이론을설명하라. 기대이론이여러분이노력을하거나하지않는이유를설명할수있는경우를예로들어보라.
.공정성이론의원리를설명하라.
진도평가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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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X, Y, Z 이론의바탕이되는경영자의태도에대하여간단히설명하라.
.목표설정이론을설명하라.
.기대이론을설명하라. 기대이론이여러분이노력을하거나하지않는이유를설명할수있는경우를예로들어보라.
.공정성이론의원리를설명하라.
진도평가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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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를확충하기.직무확충-직원들은일그자체로동기부여를해야함을강조하는동기부여전략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책임감, 성취, 인식과같은허즈버그의동기요인를기초로함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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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를확충하기.직무확충-직원들은일그자체로동기부여를해야함을강조하는동기부여전략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책임감, 성취, 인식과같은허즈버그의동기요인를기초로함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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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의다섯가지특성1. 기술의다양성2. 작업정체성3. 작업중요성4. 자율성5. 피드백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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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의다섯가지특성1. 기술의다양성2. 작업정체성3. 작업중요성4. 자율성5. 피드백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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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자! 그린팀!
(친환경적인생각하기)
.페일로시티의창업자인스티브사로비츠는친환경적으로비즈니스를하기위하여그린팀을구성함.그린팀은회사의재활용프로그램을확대했고,
재택근무를늘렸으며, 종이로된일회용커피잔을도자기잔으로바꾸었음.종업원들은전통적인방식이아닌다른도전을함으로써기뻐하게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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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자! 그린팀!
(친환경적인생각하기)
.페일로시티의창업자인스티브사로비츠는친환경적으로비즈니스를하기위하여그린팀을구성함.그린팀은회사의재활용프로그램을확대했고,
재택근무를늘렸으며, 종이로된일회용커피잔을도자기잔으로바꾸었음.종업원들은전통적인방식이아닌다른도전을함으로써기뻐하게되었음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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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확충의유형.직무확충--직원들은일그자체로동기부여해야함을강조하는동기부여전략.직무순환제도--직원들을하나의직무에서다른직무로순환시키는직무확충전략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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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확충의유형.직무확충--직원들은일그자체로동기부여해야함을강조하는동기부여전략.직무순환제도--직원들을하나의직무에서다른직무로순환시키는직무확충전략LG7
직무확충을통한동기부여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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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적의사소통을사용.경청하는조직문화를형성한다.
.경영자와경영자들이경청하도록교육한다.
.효과적질문의기술을사용한다.
.개방적의사소통의장애물을없앤다.
.직원들에게무엇이중요한지물어본다.
LG7
개방적의사소통을통한동기부여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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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적의사소통을사용.경청하는조직문화를형성한다.
.경영자와경영자들이경청하도록교육한다.
.효과적질문의기술을사용한다.
.개방적의사소통의장애물을없앤다.
.직원들에게무엇이중요한지물어본다.
LG7
개방적의사소통을통한동기부여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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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은비용으로큰동기부여(중소기업에대한조명)
.매주영화관람과파티를통하여직원들의동기를유발함.소통, 멘토링, 그룹유대등이성공의핵심요소임.중소기업은개방적의사소통과넓은책임범위를활용하여직원들을동기부여할수있는좋은기회를갖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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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은비용으로큰동기부여(중소기업에대한조명)
.매주영화관람과파티를통하여직원들의동기를유발함.소통, 멘토링, 그룹유대등이성공의핵심요소임.중소기업은개방적의사소통과넓은책임범위를활용하여직원들을동기부여할수있는좋은기회를갖고있음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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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업무에대한인정.직원들의성과를인정하는것은임금인상이나보너스제공보다더큰효과를지님.성과인정은다음이포함됨:
-근무시간외수당-유동적인스케쥴-재택근무의기회-아이들에대한수당-스톡옵션과이익공유-회사의수상-회사의이벤트LG7
우수한업무에대한인정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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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업무에대한인정.직원들의성과를인정하는것은임금인상이나보너스제공보다더큰효과를지님.성과인정은다음이포함됨:
-근무시간외수당-유동적인스케쥴-재택근무의기회-아이들에대한수당-스톡옵션과이익공유-회사의수상-회사의이벤트LG7
우수한업무에대한인정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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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한직원들에게동기부여하기.문화적차이는종업원들이글로벌경영자에대하여업무에도전할동기를제공함.고맥락문화에서는직원들이과업에집중하기전에개인적관계를맺고신뢰를구축한다LG8
글로벌한직원들에게동기부여하기.저맥락문화에서는직원들이개인적인관계를맺는것이그들의과업에집중하는것을방해하는시간낭비라고생각함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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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한직원들에게동기부여하기.문화적차이는종업원들이글로벌경영자에대하여업무에도전할동기를제공함.고맥락문화에서는직원들이과업에집중하기전에개인적관계를맺고신뢰를구축한다LG8
글로벌한직원들에게동기부여하기.저맥락문화에서는직원들이개인적인관계를맺는것이그들의과업에집중하는것을방해하는시간낭비라고생각함1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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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베이비붐세대(1946 .1964)
-일찍이없었던경제적풍성함, 안정적직업, 미래에대한낙관적시각을누림.X세대(1965 .1980)
-맞벌이가정, 탁아소생활, 평생직업에대한불안감.Y세대(1980 .2000)
-응석을받아주는부모, 컴퓨터와휴대폰등의많은편의제품사용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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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베이비붐세대(1946 .1964)
-일찍이없었던경제적풍성함, 안정적직업, 미래에대한낙관적시각을누림.X세대(1965 .1980)
-맞벌이가정, 탁아소생활, 평생직업에대한불안감.Y세대(1980 .2000)
-응석을받아주는부모, 컴퓨터와휴대폰등의많은편의제품사용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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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X세대.경제적안정을원하지만, 직장의안정보다는경력의안정을원함.직장에서일하는시간보다는결과에초점을맞춤.협조하여일하고교감을형성하는것에능숙하고더유연함.종업원에게피드백과상을줄경우매우효과적임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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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X세대.경제적안정을원하지만, 직장의안정보다는경력의안정을원함.직장에서일하는시간보다는결과에초점을맞춤.협조하여일하고교감을형성하는것에능숙하고더유연함.종업원에게피드백과상을줄경우매우효과적임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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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Y세대.참을성이적고, 회의적이고, 퉁명스럽고, 감정을잘표현함.이미지에좌우되고, 세상물정을모른다고간주됨.멀티태스킹에능하고, 효율적임.가장놀라운특성은몰입임.삶의질의균형에대해많은강조점을둠.재미와자극에높은우선순위를둠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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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의Y세대.참을성이적고, 회의적이고, 퉁명스럽고, 감정을잘표현함.이미지에좌우되고, 세상물정을모른다고간주됨.멀티태스킹에능하고, 효율적임.가장놀라운특성은몰입임.삶의질의균형에대해많은강조점을둠.재미와자극에높은우선순위를둠LG8
서로다른세대의사람들에게동기부여하기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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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기업들이내부적의사소통의증가와이에따르는동기부여를위해할수있는일의단계는무엇인가?
.참여적경영을실행하려고할때일어날수있는문제점에는무엇이있는가?
.오늘날동기부여스타일을직원개개인에게맞추는것이중요한이유는무엇인가? 오늘날의경영자들이따라야만하는동기부여의기본원칙이있는가?
진도평가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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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도평가.기업들이내부적의사소통의증가와이에따르는동기부여를위해할수있는일의단계는무엇인가?
.참여적경영을실행하려고할때일어날수있는문제점에는무엇이있는가?
.오늘날동기부여스타일을직원개개인에게맞추는것이중요한이유는무엇인가? 오늘날의경영자들이따라야만하는동기부여의기본원칙이있는가?
진도평가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