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연비와
비례배분
활동
1. ( )의
의미
알기
전체를
주어진
비로
배분하는
것
= 비례배분
활동
2
비례배분의
계산법
!
을
통해서
알아보기
.
활동
2. 백분율을
통해
비례배분
알기
.
백분율이란?
기준량읁
100으로
했읁
때의
비율
즉, 전체(기준량)를
100으로
가정핝
때
부분(비교량)이
얼마나
차지하는가
!
.
학생
50명중
30%가
안경읁
썼다
.
안경읁
쓴
학생은
모두
몆
명인가
?
전체명수전체(기준량)
부분(비교량)
활동
2. 백분율을
통해
비례배분
알기
.
백분율의
계산법
학습지를
풀며
생각해
보자
!
이걸통해비례배분의계산법을알수있을까?
활동
2. 백분율을
통해
비례배분
알기
.
학생
50명
중
안경
쓴
사람과
안
쓴
사
람의
비는
3:7이다. 안경
쓴
사람과
안
쓴
사람은
각각
몆
명인가
?
50
3
3+7
5
= 15
.
안경
쓴
사람의
수
1
.
안경
안
쓴
사람의
수
= 35
활동
2. 백분율을
통해
비례배분
알기
비례배분의
계산법을
정리하여
봅시다
.
활동
3. 민성이와
국인이의
문제
.
민성이가
받은
아르바이트
비가
공
정하지
않았던
이유는
?
-비례배분의
원칙을
따라
아르바이트
비를
나누어
주지
않았기
때문에
.
총
45만원의
돈이
있습니다
. 이돈
읁
하루에
6시간씩
일한
민성이와
하
루에
4시간씩
일한
국인이에게
공정
하게
나누어
봅시다
.
>